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제가 AMD Ryzen 7 1700, GTX 1060, 램 16GB 로 바꾼지 좀 됐는데 서든어택 게임을 할 때 가끔씩 프레임이 내려가고(드랍되는) 그런 현상이 있더라고요. 파이널존이라는 생존모드를 할 때도 유독 '방송 중'에서만 그런 적이 많았고요.

 




제가 소개해드릴 방법은 서든어택 게임뿐만 아니라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 등 다른 게임들도 포함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제가 겪었던 프레임 드랍은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양이 충분하고도 남을 정도였는데도 한 번 떨어지면 50~60대로 떨어지고(전 144hz 모니터 사용자라 144헤르츠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방송을 끄지 않는 이상에는 정상적인 플레이가 불가능 할 정도였으며 게임 내 설정에서 아무리 설정을 낮추고 바꿔봐도 전혀 바뀌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지금은 방송을 키고도 전혀 문제없는 플레이가 가능 할 정도로 해결을 한 상태입니다.






[1] 그래픽 드라이버


그래픽 드라이버는 최신 버전을 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최신버전을 깔아서 프레임 드랍이 생겼다는 말을 하시는 분들이 여럿 보였었는데요. 저 역시 예전에는 구버전을 쓰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문제가 해결되면서 최신 버전을 사용하니까 프레임이 훨씬 안정적이더라고요.


최신 버전이라서 프레임 드랍이 생겼다는 것은 공홈이 아닌 출처가 불분명한 곳에서 다운 받았을 가능성이 있으며 다른 문제와 얽혔을 가능성이 충분히 높습니다. 3dp chip 같은 곳에서 설치 하시지 마시고 공식 홈페이지 가셔서 직접 다운 받으신 후 설치 해주세요.


NVIDIA Graphic Driver Download


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AMD Graphic Driver Download


http://support.amd.com/ko-kr/download







[2] CPU 할당 관련


컴퓨터 CPU를 많이 잡아먹는 프로그램을 찾아보세요.


CPU 쪽은 설치만 하고 신경을 안 쓰시다보니 건너 뛰실 수도 있는데 CPU도 매우 중요합니다. 모르겠으면 그냥 다 종료하고 게임만 실행해봐도 되는데 악성 프로그램은 종료를 하더라도 자동 실행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니 프레임 드랍이 생길 때 게임을 창모드로 바꾸신 후에 작업 관리자로 가보시고 CPU 사용 순위로 정렬해서 문제의 프로그램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Windows 작업 관리자 - 프로세스에서 게임을 우클릭 하신 후에 우선 순위 설정 -> '높음'으로 바꿔보세요.


[CPU 사용이 항상 100%를 유지하시는 분들은 Windows 재설치를 하시거나 V3 백신 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메인보드 칩셋 드라이버 & 바이오스 업데이트


여러 곳에서 얘기를 들어보면 딱히 문제가 없으면 안 하는 쪽을 추천 드리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바이오스와 각 드라이버들을 업데이트 해보니 확실히 더 부드러워졌으며 다른 문제도 해결 됐었습니다. 다른 문제가 생기기 전에도 살짝씩 프레임이 떨어지는 약간 미미한 문제가 있었는데 지금은 그 문제가 해결되면서 거의 다 사라진 상태입니다.



Gigabyte Mainboard


http://www.gigabyte.kr/support-downloads/download-center.aspx?ck=2

Asrock Mainboard


http://www.asrock.com/support/download.kr.asp?cat=Drivers

MSI Mainboard


https://kr.msi.com/support


ASUS Mainboard


https://www.asus.com/kr/support/Download-Center/





[4] NVIDIA 설정


NVIDIA 제어판 -> 3D 설정 관리에 가셔서 게임을 추가해주시고 기본 재생 빈도를 '사용 가능한 최고 값', 전원 관리 모드를 '최고 성능 선호'로 설정 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