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사랑데브 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즐겨하는 게임에서 억울하게 정지를 당하는 바람에 기존 책이나 IT 관련 포스팅이 아닌 게임 관련 포스팅을 하게 됐습니다.

11월 16일 오후~저녁 사이에 제 3보급창고 클랜전을 방송을 키고 녹화를 하면서 진행하던 도중에 '서버와의 연결이 끊어졌습니다.' 라는 팝업창이 뜬 후에 접속이 끊겼습니다.

평소 인터넷이 안 좋아서 그럴거라고 생각을 하며 바로 재접속을 시도해보니 '11월 02일(목) 이후 네트워크를 공격한 점이 확인되어 11월 16일(목) 게임 이용이 영구정지 됩니다.' 라는 팝업창이 뜨며 아이디가 영구정지가 된 사실을 확인 했습니다.


서든을 10년이상 한 유저로서 그 팝업창을 보는 순간 믿을 수 없는 사실이라고 꿈일 거라고 볼도 때려보며 여러번 재접속을 시도 해보았지만 결과는 같았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기 몇 분 전에도 믿을 수 없다고 재접속을 시도 해보았지만 같은 결과일 뿐이었습니다.

제 계급은 부원수개인 랭킹 255등 입니다.

예전에는 넥슨 게임캐시 한달 한도인 50만원을 항상 충전하며 할 정도로 빠져있었고 요즘에는 한달에 꾸준히 10만원씩은 캐시 충전을 하며 게임을 즐겨왔습니다.(10만원도 상당히 큰 돈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 내 유저들이 여는 대회도 꾸준히 참가하는 중입니다.


믿을 수가 없더군요.

이 글을 쓰는 지금 현재로서도 아직 안 믿기는 정신분열이 온 것 같은 상태로 키보드를 두들기고 있습니다.

게임을 할 때 항상 방송을 키고 하며 정직하게 게임을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정지라니요.

그것도 네트워크 공격이라니 말이 되십니까?


가만히 넋을 놓고 이 상황을 주시하기에는 바뀌는 게 없을 거라고 판단을 하여 어제 밤 11월 2일 녹화 영상을 유튜브에 올렸습니다.

약 10시간을 넘기더라고요.

제가 한 번 게임을 시작하면 오래하는 편이라 방송 하루 분량이 평균 5시간은 넘거든요.

용량도 11.2GB 라서 올리는데 애 좀 먹었습니다.

그 영상을 올리는 도중에 10시간짜리 영상을 처음부터 끝까지 보며 어디서 네트워크 공격이 있었나를 유심히 살피기도 했습니다.

피나는 노력 끝에 찾았습니다.


11월 2일에는 제가 서든어택에서 주최한 이벤트인 '제 3보급 - 할로윈' 맵 이벤트에서 경험치를 얻으려고 하루종일 할로윈 맵만 하던 상황이었습니다.

제가 방장으로 게임을 하고 있던 그 방에서 5분에서 10분 간격으로 총 네 번 정도의 네트워크 공격이 있었고 그 네트워크 공격이 일어난 시간대도 다 정리 했습니다.


11월 2일 외에도 그 이후의 녹화본도 다 소지하고 있는 중이며 제가 다른 게임을 쳐다도 안 보며 한 평생 서든어택에만 바쳐온 시간을 이렇게 보상받나 하는 생각이 들며 서든어택에 많은 상실감과 실망만 들 뿐입니다.

운영자님이 이 글을 꼭 봐주셨으면 좋겠으며 1:1 고객센터에 문의글은 어제 밤에 넣어둔 상태입니다.

여기저기 인맥들과 다른 BJ, 같은 일이나 비슷한 일을 겪으신 유튜버님들에게 조언을 얻은 결과로는 1:1 문의에서 오는 답변은 거의 다 매크로 식으로 답변이 온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저 외에도 억울하게 서든어택 게임에서 영구정지를 당하신 분들이 계실거라고 믿습니다.

저는 이 사실을 도저히 납득할 수 없기에 서든어택과의 합의점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다행히도 녹화본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겠지요.


앞으로 진행 상황을 블로그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억울하게 영구정지를 당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블로그 댓글이나, 이메일 아니면 유튜브 영상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 관련)

서든어택 네트워크 공격 영구정지 억울하다. 2017년 11월 2일 녹화본 (1)


제 3보급 할로윈 일반 공방에서 네트워크 공격을 당한 시간

3:53:06 (1)

4:01:56 (2)

4:14:47 (3)

4:15:56 (4)

네트워크 공격을 제가 당했습니다.

전 네트워크 공격을 하지 않았습니다.

게임 할 때 웬만하면 항상 방송을 키고 하고 있으며 떳떳하다고 봅니다.

밤새면서 현재 녹화본 하나하나 다 올리며 보고 있네요.


서든어택 닉네임: UNL1..지수


블로그에서 영상 바로보기




댓글